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블로그 등 바이럴마케팅에서 rebitly(리비틀리)를 활용한다면??

바이럴 마케팅에서 rebitly를 활용해서 고객 데이터를 모으자

리비틀리를 찾아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제품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광고 이외에 우리 제품을 알리기 위한 협찬 등으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실 겁니다.

 

 

바이럴 마케팅 예시 (좌) 네이버 블로그, (우) 유튜브

그래서 위의 빨간 박스 친것처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전달하면서 협찬을 종종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혹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 몇이나 되는지 아세요? 
그리고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들어온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면요?

 

 

바이럴 마케팅에 rebitly를 적용하게 된다면?

왜 바이럴마케팅에 반드시 rebitly를 적용해야 될까요?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볼게요

 

 

1. 어떤 링크가 효과 있는 바이럴 마케팅인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바이럴 마케팅에 rebitly를 적용한 예시

이처럼 rebitly를 통해 어느 채널에서 어느 인플루언서에 홈페이지로 유입이 많이 발생하는지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과정을 통해 추후 마케팅 방향까지 설정할 수 있겠죠??

EX.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효과 측정

링크 필터링 사용 예시

위 그림처럼 필터링 기능을 통해 유튜브라는 태그로 거르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얼마나 많은 유입이 발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네이버 블로그로 태그를 설정해놓았다면

네이버 블로그로 필터링해서 효과를 체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인플루언서별로 필터링해서

어떤 인플루언서에서 유입이 많이 일어났는지도 파악해볼 수 있겠죠?

 

 

2. 바이럴 마케팅으로 고객 모아 리타게팅 광고로 매출 증대

리타게팅 광고가 일반 광고보다 효율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들 계실텐데요, 하지만 자사몰이 아니라면 픽셀이 없기 때문에 이런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들어온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그동안 버려졌던 고객들을 rebitly를 통해 타겟으로 만들어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rebitly 활용한 리타게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리타게팅 타겟은 어떻게 생성하나요?

첫째, 브랜드 페이스북 픽셀 있는 경우

welcome.rebitly.com

 

 

 

픽셀설치+단축URL=리비틀리

월 1만원+한달 무료체험으로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www.rebit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