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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틀리를 활용한 리타게팅 캠페인 왜 해야하죠??

리비틀리를 활용한 리타게팅 캠페인 왜 해야하죠??

리타게팅

이 글을 포스팅 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리비틀리를 사용하시는 유저 여러분들은, 디지털 마케팅에 아직 익숙치 않은 스마트스토어 사장님부터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보다도 훨씬 고수이신 디지털 마케터분들까지 다양한 스테이지의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어떤 분들을 독자로 생각하고 포스팅을 준비해야하는지가 너무 고민되더라구요. 😥

 

우선 이번 편은 리타게팅을 처음 진행 혹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이미 내가 리타게팅 캠페인을 다수 운영해보고 특히, 페이스북에서 운영 경험이 많다 하시는 분들은 다른 컨텐츠를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리타게팅

페이스북 리타게팅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의 96%는 우리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구매의욕이 전혀 없는 고객들입니다. 이러한 잠재고객들은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한동안 돌아다니다가 떠납니다. 그러다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우리 웹사이트 탭을 닫아버리면, 우리 브랜드는 그들의 기억 속에서 잊히죠. 그렇다면 어떻게 여러분의 전자상거래 쇼핑몰에 대해 잠재고객이 생각나게끔 하고, 그들이 진정 구매 전환을 완료하는 진성고객이 될 준비가 될 때까지 그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할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리타게팅 광고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를 조금 더 이해하려는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리타게팅은 첫 번째 방문에서, 구매 전환을 하지 않은 웹 사이트의 방문자를 다시 찾는 온라인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분의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면 '쿠키'가 브라우저에 저장됩니다. 쿠키를 사용하면 방분자가 다른 사이트를 방문할 때에도 사용자를 인식하고 추적할 수 있으며, 해당 방문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이란?

페이스북 픽셀

페이스북 픽셀이란, 단순하게는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누구인지 읽어낼 수 있는 코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코드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넣기만 하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픽셀 도구를 통해서 이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행동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 이전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도구죠.

 

이러한 사람들을 각각 태깅해서 어떠한 한 "통"에 담아두었다가, 추후 내가 새로운 캠페인을 운영할 때 다시 이 사람들을 태깅별로 꺼내서 광고에 노출시키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그래서 왜 필요하냐구요?

페이스북 픽셀이 필요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광고에 실제로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 혹은 그 사람들과 비슷한 군집에게 그대로 다시 "리타겟"하여 광고를 노출시켜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더 광고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하게 되면, 캠페인의 engagement level (전환/댓글/좋아요/공유 수 등)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캠페인 품질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무리

누구나 그 성가신 브랜드가 몇 주 동안 동일한 Facebook 리타겟팅 광고를 계속해서 게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당히 성가시고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그런 브랜드가 되지 마세요. 몇 주 동안 같은 Facebook 재 타겟팅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방문자를 지루하게 하고 짜증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그것을 우리는 광고 피로도라고 부르지요.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광고를 적극적으로 숨기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이러한 차단 행위를 저품질의 무의미한 콘텐츠의 사인으로 삼아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높입니다.

 

반면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캠페인을 통해 방문자를 보냄으로써 Facebook 리타겟팅 광고에 짜증을 느끼지 않을 것이며,  Facebook 리타겟팅 노출 비용도 추가로 부과하지 않을 것입니다.시간순으로 신중하게 구조화된 Facebook 재 타겟팅 광고 캠페인은 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를 훨씬 똑똑한 방법으로 충족하면서 가장 필요로 할 때 방문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방문자에게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시간입니다. 
지금 바로 rebitly를 활용해서 링크는 줄이고 자사 브랜드 고객군을 모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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