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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틀리를 활용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리비틀리를 활용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누구나 쉽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페이를 통해 쉽게 구매도 할 수 있어 많은 브랜드, 소상공인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여러분은 고객 유입을 제대로 파악하고 계신가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전환이 어느 곳에서 많이 발생하는지 파악하고 계신가요?

 

 

스마트스토어 광고 성과 파악의 키는 NT 파라미터

NT 파라미터란?

NT 파라미터는 스마트스토어의 고객유입, 전환을 파악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러므로 광고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서 고객의 유입을 파악하기 위해 URL 뒷단에 UTM을 다는 것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T 파라미터 구조

NT 파라미터 예시

구조는 이런식으로 되어 있으며 페이지 주소 뒤에 "?nt_source=값&nt_medium=값&nt_detail=값&nt_keyword=값" 의 형태로 NT 파라미터를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말씀드려 아직 이해가 잘 안가실것 같아 예를 들어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사용 예시

1. 광고채널- Facebook

2. 타겟- 온라인 쇼핑(페이스북 상세타게팅)

3. 광고소재- 인플루언서A가 소개하는 소재

 

NT 파라미터 적용 예시

사실 nt_medium과 nt_detail은 마케팅 채널의 종류, 마케팅 채널 명칭의 하위 내용을 파악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광고주님이 설정하신 타겟별로 혹은 광고소재별로 효율을 체크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NT 파라미터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유입과 전환을 체크해보세요 :)

 

 

 

그래서 NT 파라미터 결과는 어떻게 확인해요?

스마트스토어센터의 사용자정의채널

스마트스토어센터 -> 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정의 채널 

위와 같은 순서로 들어가게 되면 이제 NT 파라미터를 적용한 광고가 어떤 효율을 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NT 파라미터 상세보기

여기서 차원을 상세로 보면 어떤 NT 파라미터를 달은 광고에서 몇 건의 결제가 일어났는지, 얼만큼의 결제액이 발생했는지를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픽셀 설치가 불가해 광고 플랫폼에서 전환 측정이 쉽지 않은데요, NT 파라미터를 통해 전환 측정이 가능해 어떤 소재에서 효율이 발생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NT 파라미터와 리비틀리를 함께 사용하게 된다면?

1. NT 파라미터가 붙으면서 길어진 링크의 길이를 줄여 UX 개선

2. 픽셀 설치가 불가한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리비틀리 덕분에 광고를 클릭한 고객을 모아 리타게팅

 

이와 같이 NT 파라미터와 리비틀리를 함께 활용하게 된다면 광고의 효율은 정확히 체크하고, 리타게팅으로 광고의 효율은 개선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시간입니다. 
지금 바로 rebitly를 활용해서 링크는 줄이고 자사 브랜드 고객군을 모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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